자주하는질문(FAQ)

GTS전형 수료후 아아비리그에 편입하려면?

관리자 0 7,788 2015.12.21 14:14

GTS전형으로 미명문주립대 진학 후 아이비리그 편입시 대부분 다음 4가지를 평가합니다. 


1. 대학학점평균(GPA) 

2. 토플 

3. SAT 1(미국대학수능시험), SAT2(과목시험-2개정도) 

4. 미국대학 교수추천서 

 

대학학점의 경우 상위 5%이내, 토플의 경우 100점이상, SAT1 2100이상(2400만점), SAT2 2과목(본인이 자신있는 과목 2개 정해서 시험치면 됩니다.) 국내대학에서 1년 공부하면 내신관리나 토플점수는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며 SAT1(Reasoning Test)은 본인의 영어실력에 좌우됩니다. 

 

토플성적이 높게 나오면 그 때부터 시험준비에 들어가면 되고 SAT2의 경우 교양과정중에서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전공과 연계) 2개를 선정해서 공부하면 됩니다. SAT2의 경우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가장 점수가 안나오는 것은 SAT1 입니다. 일반유학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결국 영어실력에 좌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교수추천서의 경우 매우 엄격하게 평가하여 가감없이 표현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학업능력외에 다른 방식(예, 수상실적, 리더십등)으로 본인의 능력을 입증할 수 있다면 학업성적은 조금 부족할 지라도 합격할 수 도 있습니다. 일단 이프로그램에 합격하시면 자세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GTS전형 수료후 연계대학시스템을 이용하면 SAT성적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자세한 상담후 진행하실때

모든 상담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