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FAQ)

GTS국제전형 vs 1+3 전형

관리자 0 7,676 2015.12.21 14:21

교육부의 불법 '1+3전형'의 언론보도와 GTSKOREA의 'GTS국제전형'과는 무관합니다.

 

교육부는 2012년 11월 국내대학이 해외대학과 연계하여 진행하던 1+3프로그램에 대해 '대학들이 주체가되어 고등교육법에 맞지 않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유학원과 연계하여 과대/허위광고로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고 판단하여 폐쇄 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교육부는 최근 2013년 10월 21일(월)에도 보도 자료를 통해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유학원 프로그램에 대한 형사 고소와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교육부에서 고등교육법 위반으로 판단하는 부분들이 GTSKOREA의 ‘글로벌편입프로그램’(이하 GTS-Global Transfer System-전형)과는 전혀 무관함을 

아래의 사실에 근거하여 말씀드립니다.

 

1. GTS국제전형은 교육부가 고등교육법 위반으로 판단하는 학생의 신분인 ‘교환학생’이나 ‘해외대학정규학생’으로 모집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미 시행되어온 대학신편입제도를 진행합니다. 일정한 조건을 충족시키면 세계 어느 대학이든 편입이 가능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글로벌시대에 국가경쟁력제고를 위해 좁은나라에서 재수,삼수,반수,국내편입의 소모적 노력보다 세계적 미명문대로의 성공적인 신편입을 권장합니다. 

 

2. GTS국제전형은 또한 교육부가 고등교육법 위반으로 판단하고 있는 해외 대학의 교양강좌를 직접 교습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으며 

미명문주립대 인정 교양학점을 교육부인정 국내4년제대학에서 정규학생(시간제등록생포함) 신분으로 취득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학사관리 및 성공적 유학생활을 위해 아이비리그출신 선배들이나 고수대표의 직접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3. GTS국제전형은 미명문주립대로의 성공적편입을 위한 일정한 국내외대학성적과 토플성적이 갖추어지도록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토플성적없이, 혹은 낮은 대학성적으로 무조건적인 입학이나 쉽게 입학한다는 말보다 성공적인 유학생활에 더 초점을 맞추고 교육합니다. 

아울러 학생들이 국내대학에서 학점을 잘 관리하도록 도우며, 수준 높은 어학과정을 운영합니다.

 

4. GTS국제전형은 항상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며, 상기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온/오프라인으로 환영합니다. 프로그램대표자의 얼굴도 없이 운영주체도 잘 파악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유학원이 은밀하게 불법적으로 운영하는 슬픈 현실 속에서도 지금까지 믿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모든 학부형들께 감사드리며, 

아울러 자부심을 가지시기를 당부드리며 국가경쟁력제고에 기여하고 있음을 잊지 않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녀들의 성공유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GTSKOREA 대표강사 고 문수 배상

​         1+3 전형과 GTS국제전형 비교표

구분(1년기준)

1+3전형(, ESL국제전형)

GTS국제전형

학생신분

없음 (교육부지적사항)

대학생(시간제등록생포함)

주관

대학교 평생(사회)교육원

GTSKOREA

성적발급기관

대학교 평생(사회)교육원

대학교 교무처

입학유형

1학년 신입학

MOU(?)맺은 대학

1년 신입학, 2학년 또는 3학년 편입학

MOU맺은대학 혹은 전세계대학

진학대학

CSU-치코, 샌버나디노

SUNY 오네온타, 프레도니아

남유타대, 발도스타,

지역순위대학

워싱턴주립대, 뉴욕주립대,

아이오와주립대, 퍼듀,

전미국순위 150위권내 명문대

*본캠만 취급함

위법성

불 법 (과대광고)

합 법

학점

0~6

0~50

영어교육

ESL

토플 (아이엘츠)

 * GTS특별전형이나 GTS편입전형의 경우 24~50학점(1~2년)정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성적에 따라 장학금수혜도 가능하며 현재 전 세계명문대로 진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우 안정적이고 세계 보편적진학제도이며, GTS일반전형을 포함하여 십 수년간

   GTS국제전형을 통해 1000명 이상의 학생을 세계명문대에 진학시켰습니다. 그 중 상당수가 현재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으며 GTS국제전형 지원자들은 선배들을 만나 생생한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Comments